티스토리 뷰

노니 분말 다이어트, 노니 부작용

샌더스 2018. 5. 18. 14:32

노니 효능과 부작용

 

 

 

[노니 파우더 / 분말 다이어트와 노니의 부작용]


1. 노니가 갖는 효능은?
2. 어째서 분말/파우더/원액으로만 먹는지?
3. 노니는 다이어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4. 노니를 섭취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하와이처럼 따뜻한 나라가 노니의 고향입니다.
원산지에서는 신의 선물, 몸이 아플 때 약으로 먹는 보양식으로 사용되어 왔지요.
노니나무 자체가 약으로 쓰일 정도인데요.
과일뿐만 아니라 나무껍질, 잎사귀와 뿌리까지도 우리나라 한약재처럼 약용으로 쓰이는 식물입니다.


'노니'라는 이름이 생소하지만 우리 조상님들은 신비의 과일이라 하여 이미 알고 계셨던 모양이에요.


동의보감에는 파극천(땅 끝에서 하늘을 찌를 정도의 힘을 솟구치게 한다.)
본초도감에는 해파극(기운이 바다로까지 뻗치게 한다.)


어떤 효능 때문에 머나먼 나라에서만 자라는 열대과일 노니가 우리나라까지 알려지게 되었을까요?

 

신비의 과일 노니


1. 노니의 효능


보통 사람들은 몸이 피곤하거나 아플 때면 영양제를 찾곤 하지요.
비타민이나 필수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걸 먹으면 기운이 나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노니가 사랑을 받아온 것인데요.


노니 과육에는 200여종 이상의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해독작용이 탁월하여 몸보신과 다이어트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의미상으로는 박카스와 우루사의 조합? 아니면 박카스와 아로나민골드의 조합이라고나 할까요?

 

노니 분말 다이어트 효능

 


 노니에 함유된 영양성분 분석!


(1) 18종의 아미노산
:: 시스테인, 아르기닌, 히스티딘, 글루타민, 글리신, 세린, 티로신, 프롤린, 알라닌,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이소류신, 트레오닌, 류신, 리신, 세린, 발린, 트립토판


(2) 천연비타민 12종
:: 비타민A, 베타카로틴, 비타민B1(티아민),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3(나이아신), 비타민B6(피리독신), 비타민B12(코밸러민), 비타민C(아스코르브산), 비타민E(토코페롤), 엽산, 비오틴, 판토텐산


(3) 천연미네랄
:: 마그네슘, 칼슘, 인, 철, 칼륨, 나트륨 등

 

노니는 영양의 보고

 


(4) 이리도이드
::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분비하는 천연갑옷 성분으로 상처를 치유하고, 외부의 공격을 중단시키기 위한 액체화합물


(5) 스코폴레틴
:: 혈관염증을 줄여주고, 소염진통제 역할을 하는 천연물질


(6) 프로제로닌
:: 항생제 역할 및 통증 완화 작용으로 인한 진통제, 소염제의 역할을 하는 성분


(7) 폴리페놀
::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산화효과를 나타내는 물질로, 블루베리에는 25.6mg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 노니에는 91.9mg 포함


이러한 영양소들이 모여 원기회복, 피로회복, 염증치료, 근육 및 뼈를 튼튼하게, 근육통,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나타내줍니다.

 

노니의 효능


2. 분말 또는 원액으로 섭취하는 이유


노니는 과일이지만 너무 맛이 없어요.
냄새는 치즈냄새라고 하지만 원래 치즈는 발효된 음식이잖아요. 느낌 알겠죠?
단 맛은 없고, 쓴 맛이 주를 이룹니다.
현지인이 아닌 이상 생과로 먹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요.


섭취의 용이성을 위해 콜드프레스 착즙을 하거나 분말로 만들어 각종 요리에 첨가합니다.
특히 분말은 아로니아 분말처럼 물에 녹는 그런 가루가 아니에요.
그냥 물에 섞여있는 거칠거칠한 입자들이라 물에 타서 먹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도 영양과 다이어트를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는 것이지요.

 

노니의 맛은?


3. 노니 다이어트의 원리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일단 안 먹게 됩니다.
절제된 식단은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지요. 노니의 균형잡힌 영양소가 다이어터의 영양부족을 해소시켜 줍니다.


또한 노니를 섭취하면 인체에서는 해독작용이 일어난다고 알려져 있어요.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나쁜 독소를 해독하여 지방감소를 유도하므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노니 다이어트


4. 노니 부작용


TV에서 방영되고, 홈쇼핑에서도 판매를 하다 보니 국민적 관심을 받게 된 노니.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노니에 관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며, 일본이나 외국의 사례를 참고해야 하는데요.


특별하게 건강에 이상징후를 발생시키는 부작용은 없지만 주의사항은 있습니다.


(1) 가장 흔한 현상으로는 설사나 변비 증상인데요.

3일 이내에 개선된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최소 3일 이상은 드셔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단 복용량은 낮추시는 것이 좋겠지요.


(2) 두 번째로는 알레르기와 권태감이 있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두고 명현반응이라 하여 그 동안 몸속의 나쁜 독소들이 제거되고 건강이 호전되는 현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그게 명현반응인지 특성 식품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인지는 명확히 알 수 없으므로 복용량을 줄여가며 상태를 살피고, 증상이 완화되는 것이 아니라 심해진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낫지요.

 

 

몸에 안 맞으면 먹지마요 노니


(3) 세 번째는 상당히 주의해야 할 항목입니다.
노니는 칼륨의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현재 고혈압 약을 복용중인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은 바나나조차도 혈압약과 함께 먹는 걸 피해야 하잖아요.

 

고칼륨의 식품은 신장에도 좋지 않아서 평소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그냥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혈압이 애매하게 높으신 분들에겐 오히려 혈압을 낮춰줍니다. 스코폴레틴 성분도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므로 혈압약 복용 전단계라면 혈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칼륨의 왕은 노니와 바나나

 


(4) 가장 중요한 항목은 과다섭취로 인한 부작용인데요.


 노니 주스를 매일 1리터 이상
- 3개월 간 섭취한 62세 여성이 치유성 급성 간염에 걸린 사례
- 독성 간염을 앓는 29세 남성이 3주 만에 급성 간부전으로 발전된 사례


이외에도 간과 신장에 미치는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적이 있으므로 절대적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은 넘기지 말 것!!


노니 복용법은 꼭 지켜줘야 하는데요.


노니 쥬스의 경우는 30~50ml
노니 분말의 경우는 1일 3g 이내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준비 중인 분들에겐 과다섭취가 걸림돌이 될 것 같네요.
노니의 성분들이 조금씩 은근하게 작용한다면 어느 세월에 살을 빠질까요?
농축된 성분이 효과적으로 작용해줘야만 빠르게 살이 빠질 텐데요.

 

노니복용법


노니의 효능처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주는 것도 필요하긴 합니다만 몸에 쌓인 지방을 없애지 않고서야 몸매의 S라인이 살아나긴 힘들죠.


건강만 챙기면 몰라도 다이어트를 염두에 둔 분들이라면 노니만으론 살 빼긴 버거울 것 같아요.

노니로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은 건강과 몸매 관리를 함께 생각하는 현명한 분들이겠네요.

 

그런 분들은 한방쪽으로 관리해주는 다이어트를 생각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죠.

 

 

건강한 다이어트를 염두에 두신다면 김사랑의 뉴피니션 다이어트도 알아보셔요.

올해 42살, 내년이면 43살이 되겠네요.

1978년 생 김사랑이 추천하는 다이어트라면 관심을 가져볼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연세대학교 생명공학 연구소에서 만들어졌어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 개발하고자 뉴피니션을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그때그때 유행하는 방법을 따라하거나 그저 무턱대고 굶어보는 식으로 시작하잖아요.

제대로 새롭게 시작하면 끝 마무리까지 책임진다고 하여 제품명이 "뉴 & 피니션"을 합친 뉴피니션 다이어트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효능이나 가격에 대한 문의도 하실 수 있고, 구입에 관련된 문의도 받고 있습니다.

 

 

>> 뉴피니션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