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사차인치란 무엇인가?


사차인치? 처음 들었을 때는 꼭 한약재 이름 같은 이 생소한 녀석은 Sacha inchi라는 영문표기명을 그대로 읽은 것입니다.
브라질너트처럼 견과류에 속하는 슈퍼푸드로 필수지방산이 가득 들어있는 페루의 기호식품이에요. 그래서 “사차인치”라는 명칭 대신 잉카너트(Inca nut), 사차땅콩(Sacha peanut)라고도 부릅니다.

 

사차인치란 무엇인가

 

사차인치의 원산지는 페루, 콜롬비아를 비롯한 베네수엘라, 볼리비아 등 남아메리카 열대우림 지역으로 이중 최상품이 나는 곳은 페루이며, 페루산 사차인치의 가격은 다른 곳보다는 좀 바쌉니다.


우리가 먹는 것은 과육이 아닌 사차인치 나무 열매의 씨앗인데요.
이 씨앗을 볶아서 견과류로 먹거나 기름을 짜내 오일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어요.
그냥 먹으면 맛이 떫기 때문에 볶아서 먹어요.

 

사차인치의 효능 및 효과

 

 

사차인치 종자에는 주로 불포화지방산과 고단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들이 체내에서 유익한 작용을 해주는데요.


오메가3 함유량 : 40 ~ 50%
오메가6 함유량 : 30 ~ 40%
오메가9 함유량 : 5 ~ 10%


오메가 지방산은 일반 영양제로도 쉽게 먹을 수 있지만 사차인치는 보통의 영양제와는 달리 알파 리롤렌산의 함유량이 높아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수치를 높여주어 혈행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사차인치 칼로리와 먹는 법

 

 

대신 사차인치의 칼로리는 좀 높아요.
보통크기의 사차인치 1알의 칼로리는 대략 8Kcal 정도입니다. 사이즈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칼로리도 차이가 있겠지만 이해하기 쉽게 8Kcal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그래서 사차인치 먹는 법은 정해진 것이 없어요.
하루에 5~6알 또는 10알 또는 15알을 먹으라고 합니다.
알이 크고 상태가 좋다면 5~6개가 하루권장섭취량이 되는 것이고.

사이즈가 작고 상태가 별로일 때 10~15개 정도까지는 섭취해도 무방하다는 얘기입니다.
사차인치 오일의 먹는 양은 밥숟가락으로 두 스푼 이하가 적정량이라고 해요.

 

사차인치의 하루권장섭취량

 

원래 견과류들이 한 번에 실컷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아니니까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해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다복용 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사차인치의 부작용으로는 많이 먹었을 때 설사, 복통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과 오히려 살이 찐다는 점, 원래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겐 똑같이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한다는 점을 들 수 있겠네요.

 

사차인치 맛은 고소한 보통의 견과류와 비슷하므로 그냥 심심풀이로 먹을 수도 있어요. 때문에 한 번에 먹는 양을 조절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 염려스럽습니다.

 

사치인치먹는양 및 보관법

 

사차인치는 불포화지방산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공기에 오래 접촉하게 되면 식물성 기름이 산화되는데요. 이렇게 산패된 기름은 녹슨 쇠와도 같아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이 되어 버립니다.


사차인치 보관법 : 냉동보관
간단하죠?
일주일치 정도의 먹을 양만 따로 냉장 보관해두고 나머지는 냉동보관하시면 오래두고 신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공기 접촉을 차단시킬 수 있는 밀폐용기에 담아두는 것 잊지 마시고요.

 

사차인치다이어트의 원리

 

(2) 사차인치 다이어트, 효능 및 효과


사차인치의 효능이란 엄밀히 따지면 그 안의 성분이 가진 효과를 말하는 것이지요.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우리 몸속에서 작용하는 영양소의 효능.
앞서 불포화지방산 중 오메가-3의 함유량이 40~50% 정도로 높다는 것을 알아봤었는데요.
이 오메가-3가 몸속 내장지방을 녹여내는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사차인치에 풍부한 오메가-3

 

사차인치 다이어트를 입증하기 위해 천기누설에서 실험을 했었는데요.
1. 물과 돼지기름을 1:1로 섞은 비커를 2개 준비
2. 한 쪽 비커에만 사차인치를 으깬 가루를 넣고 젓습니다.


결과는?
사차인치 가루를 섞은 비커 속의 물과 돼지기름이 섞이기 시작합니다.
오메가-3가 돼지고기의 동물성 지방과 반응하여 지방을 녹여내 물과 기름 층이 붕괴되어 섞이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내장지방 녹이는 사차인치

 

이렇듯 우리 몸속에서 내장지방을 오메가-3가 녹여 내주는 역할을 해주므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름을 녹여낸다는 사실은 혈관 속에 눌어붙는 기름찌꺼기들을 청소해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도 있는데요.
사차인치를 먹어주면 사차인치에 함유된 고함량의 오메가-3가 내장지방을 감소시켜주는 것이지요.

 

당신의 내장지방은?

 

지금 집에서 오메가-3 영양제 드시는 분들 손~??
삼겹살 드신 후에 영양제나 사차인치를 먹어준다면 삼겹살의 돼지기름이 몸에 흡수되지 않고 일부는 배출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오메가-3를 먹는다고 쉽게 살이 빠질까요?
국민 영양제에 속하는 오메가-3를 먹어주면서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을 텐데 그렇다면 그분들은 모두 날씬해져 있어야만 하겠지요.

 

사차인치다이어트 방법

 

진짜 다이어트를 원하는 경우라면 뭐든 한 가지 성분만으로는 어렵다고 봐야죠. 사차인치만 먹으면 살이 금방 빠질 거라는 기대는 접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사차인치는 혈행 또한 원활하게 만들어주므로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성분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역할로 쓰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훨씬 유익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지요.

 

 

현재 빠른 다이어트가 목적이신 분들은 식품을 먹는 것보다는 다이어트에 특화된 기능성 제품을 먹어주는 것이 낫습니다.

살을 빼려면 이래저래 돈 드는 것은 비슷해요.

어짜피 돈을 들일 거라면 확실하게 효과를 봐야 돈이 아깝지 않겠지요.

 

 

확실성이 없는 사차인치 다이어트보다는 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을 드셔보세요.

 

 

 

40대인 김사랑이 추천하는 뉴피니션 다이어트입니다.

김사랑처럼 동안피부와 어린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요.

 

 

기초대사량을 늘려 나잇살이 찌는 것을 관리해주고, 먹으면서도 체중감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가격이나 효능에 대한 문의도 가능하고요.

당연히 무료상담이므로 부담없이 물어보세요 ^^

 

 

>> 김사랑이 추천하는 뉴피니션 다이어트 가격문의